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INAC News

최재천 교수 강의로 KINAC 아카데미 진행에관한 글이며 제목, 작성자, 등록일, 첨부파일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재천 교수 강의로 KINAC 아카데미 진행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08.27

 우리 원은 8월 27일 본원에서 최재천 이화여대 석좌교수를 초청하여 2018년도 제1차 KINAC 아카데미를 진행하였다. KINAC 아카데미는 인문·사회·문화·예술 분야 명사 특강을 통해 기본소양을 함양하고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하고자 실시하는 전 직원 교육으로서 2017년 신설되어 이번에 3회째를 맞이하였다.



 최재천 교수는 국립생태원 초대 원장으로서의 경험을 토대로 리더십과 소통에 대해 강의하였다. 개미에 대한 연구로 유명한 최 교수는 “개미 세계에서 여왕개미의 역할은 한정적이고 일은 일개미에게 맡긴다”며 “가치와 목표는 철저히 공유하되, 게임은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맡길 줄 아는 것이 리더의 덕목 중 하나라고 말했다. 또한 누구나 강조하는 소통은 ‘삶의 업보’라며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노력해야 할 가치임을 강조하였다. 더불어 리더(Leader)는 Reader이자 Thinker이자 Pathfinder이며, 섬기는 사람(Server)임을 메시지로 강연을 마무리하였다.


 교육에 참가한 한 직원은 “경험을 통해 느낀 바를 전달하니 진심을 느낄 수 있었고 생물학과의 비유를 들으니 더욱 흥미로운 강의였다”며 식견을 넓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첨부파일

KINAC_01.jpg( 3.045 MB )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

정보와 편의성 평가
정보와 편의성 평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