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이용안내 자주하는질문
  • 계정 ID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아이디 변경은 불가능하며 회원탈퇴 후 희망하시는 아이디로 재가입 해주셔야 합니다.
     

     

    * 회원탈퇴 방법

    1.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수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 현재 비밀번호를 입력 후 회원정보수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3. 스크롤을 하단으로 내려 회원탈퇴(본인인증)를 진행합니다.

  • 강의 진도율이 올라가지 않습니다.

    아래 내용을 따라해주시기 바랍니다.

     

     

    1) 강의 목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 Ctrl + Shift + R 을 동시에 눌러 강력 새로고침을 진행합니다. (최소 3회 이상 동작을 권장합니다.)

     

     

    3) 학습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4) 1페이지로 이동합니다.

     

    5) 정지 버튼을 누릅니다.

     

    6) 재생 버튼을 누릅니다.

     

     

    7)  2페이지 정도 수강후 강의를 종료합니다.

     

    이후에도 진도율이 정상적으로 올라가지 않는다면 1대1 문의 또는 042-860-9899(평일 09:00 ~ 18:00) 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 로그인 시 보안 인증서 에러가 뜹니다.

    클라이언트PC(사용자PC)에서 과거 인증서를 신규 인증서로 갱신되지 않아 발생한 문제입니다.

    이에 관련하여 해결 방법으로는 먼저

    https://www.kinac.re.kr/

    로 접속을 합니다. 기존 주소에서 http 가 아닌 https로 접속을 합니다.

    접속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이 웹사이트를 계속 탐색합니다(권장하지 않음).' 클릭하여 사이트에 접속 합니다.

    만약 하단에

    위의 팝업이 나오게 된다면 '모든 콘텐츠 표시'를 클릭 하여 이러닝 교육시스템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다음 로그인 화면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이후 로그아웃을 클릭하여 정상적으로 로그 아웃이 되도록 합니다.

    다음 http://www.kinac.re.kr/ 주소로 접속하여 (https가 아닌 http) 로그인을 합니다.

  • 팝업창이 뜨지 않습니다.

    웹브라우져에 팝업차단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팝업창이 뜨지 않습니다. 이 경우에는 'https://www.kinac.re.kr/elearn' 사이트에 대한 팝업을 “허용”으로 설정해서 다시 실행해 주세요.

  • 휴대폰인증 사용 동의란 무엇인가요?
    2014년 2월 이전에는 본 사이트에서 본인확인 수단으로서 아이핀인증만 지원하였으나 이후 휴대폰인증도 지원하게 되면서, 2014년 2월 이전에 가입하신 회원들은 휴대폰인증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추가적인 동의절차(회원별 단 1회) 필요합니다. (동의 후에는 아이핀인증과 휴대폰인증을 모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상태에서, 메인 페이지에 있는 '회원정보수정' 메뉴 또는 상단의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수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비밀번호 확인 후 표의 하단에서 '휴대폰인증' 행과 그 우측에 '휴대폰인증 사용 동의' 버튼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버튼이 없으신 분은 동의절차가 필요 없으십니다.) '휴대폰인증 사용 동의' 버튼을 클릭하신 후 휴대폰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 '1:1 문의'기능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IE(버젼 8이상)를 사용하시는 경우, 호환성 문제로 '1:1 문의' 기능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1:1 문의' 팝업창을 닫은 다음, '도구' 메뉴(F10) > '호환성 보기 설정' 메뉴에서 웹사이트 목록에 'www.kinac.re.kr/elearn' 를 추가하고, '1:1 문의' 기능을 다시 실행해 보십시오.

  • 학습창에서 학습 시 화면이 나오지 않습니다.
    1. 플래시 플레이어(flash player)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학습창에 내용이 나오지 않습니다. IE를 사용하시는 경우, '도구 > 인터넷 옵션 > 프로그램 > 추가 기능 관리' 메뉴에서 목록에 'Shockwave Flash Object'가 있는지를 확인하시고, '사용 함'으로 설정해 주십시오. (만약, 목록에 'Shockwave Flash Object'가 없는 경우에는 플래시 플레이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이므로 http://get.adobe.com/kr/flashplayer 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십시오.) 그렇게 해도 여전히 안 되시고 IE 버전 9 이상을 사용하시는 경우,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메뉴에서 'GPU 렌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렌더링 사용' 항목을 체크로 설정하고 IE를 다시 시작해 실행해 주십시오.
    2. IE(버젼 9이상)를 사용하시는 경우, ActiveX 필터링 기능을 사용하면 학습창에 내용이 나오지 않습니다. 이 경우에는 '도구' 메뉴(F10) > 안전 > 'ActiveX 필터링' 을 체크 해제하고 다시 실행해 주십시오.
  • 로그인할 때마다 본인확인을 받아야 하나요?
    본인확인은 회원가입과 탈퇴 시 한번만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시에는  회원가입 시 입력하신 본 사이트의 로그인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 회원가입 과정 중 아이핀을 신규발급 받았는데, 본 사이트의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아이핀은 회원가입 시 아이핀 발급기관에 본인임을 인증받기 위한 수단일 뿐이고 본 사이트의 접속을 위한 아이디가 아닙니다. 본 사이트의 회원가입은 '약관동의 > 본인확인 > 회원정보 입력 > 가입완료'의 4개 단계를 거쳐 이루어집니다. 신규발급 받으신 아이핀은 앞서 4개 단계 중 '본인확인' 단계에서 입력하도록 되어 있고, 본 사이트의 접속을 위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그 다음단계인 '회원정보 입력' 단계에서 설정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 '세션이 종료되었습니다. 로그인 후 이용하세요.'라는 에러 메시지가 나옵니다.
    로그아웃된 상태입니다. 로그인을 다시 하신 뒤, 이용하시면 됩니다.